씬클라이언트 가상화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호스트PC(서버)에서 모든 업무를 관리하고 설계된 업무용 PC입니다. 호스트PC(서버)에 있는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을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가상화 기술입니다.
가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씬클라이언트는 하드디스크 사용으로 인한 오류가 없어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자동 시스템 복원 기능으로 언제나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씬클라이언트 클라우드 시스템 구성
호스트 PC
호스트 PC는 Windows 또는 Linux로 운영하며 클라이언트 사용자 컴퓨터의 네트워크 부팅을 위한 OS 부팅파일 전송 및 부팅 후 읽기 및 쓰기를 위한 디스크 공간을 제공합니다.
클라이언트 PC
네트워크 부팅을 지원하는 x86 기반 PC. 호스트 PC에 네트워크로 접속하여 지정된 OS로 부팅을 하여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이더넷 기반의 네트워크
호스트 PC와 씬클라이언트를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스토리지 이중화
다중 서버 구성을 통해 호스트 PC의스토리지를 이중화로 운영할 수 있어 중단없는 컴퓨팅 환경을 제공합니다.
주 서버와 보조서버 2대로 구성되는 이중화는 주 서버가 서버가 다운 또는 네트워크 문제로 서비스가 중단될 때 보조서버가 사용자들의 작업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시간으로 OS와 데이터를 로밍합니다.
원클릭 통합관리
모든 클라이언트 사용자의 운영체제, PC환경 -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부서나 업무에 맞게 개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시동하고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중 OS 지원
호스트 PC/클라이언트의 운영체제를 윈도우 또는 리눅스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기존 하드웨어에 리눅스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 OS비용이 없습니다.